해양레저전문미디어 요트피아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초대박 사업 '카약체험장사업' 무료컨설턴팅 화제카약으로할수있는 사업 제1편- 카약체험장
승인 2016.03.11  10:43:04
요트피아 유연수 기자  |  yys412@naver.com
   
▲ '카약체험장사업' 무료컨설턴팅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 신규사업을 하기 겁난다.

개인 사업자 성공확률은 5% 이하로, 어떤사업을 창업해서 먹고살아야 하는 것이 참으로 고민이 아닐수 없다.

요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업이 있어서 소개할까 한다.

좀 생소할수 있지만 '카약체험장'이라는 사업인데, 카약 체험장이라는것은 어떤 사업일까? 알아보자.
카약체험장 대박사업,블루오션으로 급부상하고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2016년 당신이 하고 싶은 수상레저기구' 설문조사가 실시되었다.

이 설문조사는 해양레저전문기업 '(주)클럽요티', 해양레저&동계스포츠 전문 미디어 '(주)요트피아', 그리고 '클럽요티 카약요트 커뮤니티'가 진행한 것으로, 국내 수상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어떠한 종목을 자주 접하는지 조사하기 위함이였는데 그 결과, 올해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수상레저스포츠 1위는 78.26%를 차지한 카약으로 나타났다.

카약은 양날 패들로 좌우 양쪽을 번갈아가며 젓는 수상레저스포츠이며, 간단한 안전교육만 받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약은 서양에서 이미 대표적인 해양레포츠로 자리잡았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그 인기가 점점 더해져가고 있다. 기존에 있던 카약체험장에 체험객이 급격히 증가한 것은 물론이며 카약과 수상안전교육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수상안전체험장이 올해 '대세'로 떠오르며 카약은 요즘 뜨고 있는 '라이징' 레포츠로 급부상하고있다.

이렇듯 카약이 해양레저, 수상레저 중 가장 하고 싶은 레포츠로 부각되면서 카약으로 할 수 있는 사업 또는 즐길수 있는것은 어떤것이 있으며 어떻게 해야하는가를 알아보자.

   
▲ '카약체험장사업' 무료컨설턴팅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첫번째로 카약체험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약 체험장은 카약을 구입해서 타는 카약커도 있으나 카약을 구입해서 보유 하기에는 금전적인 문제나 이동차량과 보관장소 등이 문제가 되어서 구입하지 못한 분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삼면이 바다에 5대강 16개보와 댐, 그리고 주변에 지천이 없는 곳이없듯이 우리 주변에는 카약을 탈 수 있는 장소, 수변구역이 널려있다.

카약체험장을 할려면 간단하나, 선점이 필요하다. 카약을 탈 수 있는 장소는 수심이 30cm와 폭이 3m만 된다면 카약은 탈 수 있다. 되도록 유속이 느리고 주변이 인공으로 조성 된 곳 보다 자연 그대로 보존된곳이라면 금상첨화 일것이다.

정부도 해양레저산업, 수상레저산업을 미래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지목해놓고 정부 또한 친수를 위하여 초등 3학년은 수영교육을 의무화했고 각부처별로 청소년과 국민들에게 해양레저처험과 수상레저체험을 대규모로 실시하고있다.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민이나 학생, 청소년들은 생소하기도 한것이 해양레저이고 수상레저이다. 이번 '2016년 당신이 하고 싶은 수상레저기구' 설문조사를 하면서 카약이 78.26%의 압도적인 1위로 즐기고 싶어하고 재미있어 한다는 것이다.

수상레저체험, 해양레저체험 등이 여름에만 하는 스포츠로 알려지다가 요즘은 4계절 스포츠로 각광 받으면서 그 중 카약체험이 1위로 급부상했다. 그 이유는 누구나 타기 쉽고 5분이면 안전 교육과 카약킹 기본교육을 받을수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요트나 수상스키는 어느정도 교육을 이수한 다음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년에 서너번 레포츠를 즐기러 가는 청소년들 입장에서는 교육을 받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바로 즐길수 있는 카약체험이 인기있을 수 밖에 없는 이유이다.

아울러 즐길 수 있는 장소 또한 요트나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은 넓고 수심이 깊어야하며 계류장이 있어야하는 반면 카약은 반대로 수심이 낮고 수변폭이 좁아도 카약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상레저 사업과 해양레저 사업중에서 카약체험장이 대박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도 부각하고 있는것이다.

이런 사업을 하려면 우리나라 최대 최고 수상레저, 해양레저 전문기업인 (주)클럽요티가 카약체험장사업 컨설턴팅을 무료로 해준다. 새로운 초대박사업 카약체험장사업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기사]

[인기기사]

요트피아 유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입력 2016.03.11  10:43:04
© 요트피아(http://www.yachtp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요트피아  |  등록번호: 서울 아03968  |  등록일자: 2015년 11월 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유연수  |  주소: 서울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11층 1108호
발행일자: 2011년 3월 31일  |  대표번호: 02-711-025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주희
기업은행 600-025977-04-013 유연수
요트피아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YACHTP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