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전문미디어 요트피아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낚시카약 구입 시 유의할 점과 구입 요령!
승인 2016.05.25  11:24:12
요트피아 박주희 기자  |  jhpark7973@naver.com

우리나라의 낚시 인구가 600만이라고 한다.

요즘 낚시트렌드가 바뀌면서 좌대 낚시의 비율이 70% 이상이나 차지했지만, 이제는 정적인 낚시보다는 동적인 낚시가 낚시계를 움직이고 있다.

동적인 낚시란 포인트를 옮겨가면서 하는 지깅낚시나 루어낚시 등으로, 떡밥이나 지렁이 등의 미끼가 아닌 가짜 미끼인 루어등을 이용하여 하는 낚시이다. 이 동적인 낚시는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배스 낚시 등 역동적인 낚시와 손맛을 느낄 수 있고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이 되기 때문에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속도가 급속히 늘어가고 있다.

루어낚시, 지깅낚시 등은 주로 민물낚시에 활용을 많이 했으나,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본격적으로 바다낚시에도 지깅낚시나 루어낚시를 하는 조사들이 급속히 늘고 있다. 특히 요즘같이 대상어종이 농어나 참돔, 우럭같이 먹성이 좋은 대상어종에는 루어나 지깅낚시가 잘 통하기 때문에 서해안 낚시선에는 루어나 지깅채비로 낚시하는 조사들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확산되는 속도가 빠르다.

   
▲ 클럽요티에서는 낚시카약에 대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요즘 캠핑 인구가 늘면서 가족들이 캠핑을 가서 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급속히 늘고 있다.

여성조사가 늘어나면서 지렁이나 떡밥 등의 미끼를 사용하던 것을 여성들의 미끼 거부감 때문에 유사 미끼 루어나 지깅을 사용하여 낚시하는 조사가 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좌대낚시는 엄청난 장비를 준비해야 하고 떡밥 등의 환경파괴 이야기가 나오면서, 젊은 층에서는 좌대낚시를 기피하고 있다.

루어낚시나 지깅낚시는 채비가 간단하며 역동적이고 운동량이 크기 때문에, 낚시를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자연과 함께 지루함이 없이 여기저기 포인트를 옮겨가면서 하는 낚시라 젊은 층에는 큰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루어낚시와 지깅낚시를 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카약낚시가 급속도로 확산 중이다. 그 이유로는 지깅낚시나 루어낚시는 포인트를 자주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 수단이 필요하고, 요즘에는 카약을 이동수단으로 구입하여 개인적인 카약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 중이기 때문이다.

카약낚시, 피싱카약, 낚시카약, 카약피싱 등으로 불리워지면서, 캠핑카에나 RV차량 위에 주말이 되면 카약을 실은 차를 종종 볼 수 있다.

낚시꾼 조사들의 마지막 꿈은 본인들의 낚시배를 가지는 것일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낚시배를 구입할려 해도 비용뿐 아니라 관리 또한 어려운 상황이라서 그냥 누가 낚시배를 줘도 운영하기 곤란하다. 요즈음에는 낚시카약, 피싱카약, 카약피싱, 카약낚시 등을 할수 있는 낚시용 전문 카약이 국내에서도 생산 중이며, 엄청난 속도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낚시카약, 피싱카약을 구입할때 몇가지 확인을 한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1.카약에서 낚시카약으로 튜닝이 가능한가.

2.낚시카약 구입 후 부품들의 손실이 있을 시, 바로 부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교체가 가능한가.

(우리나라 카약 수입업체는 대부분 영세하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후 없어지거나 경영 어려움으로 파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구입할 때는 A/S와 부품구입이 된다하고 대부분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해외산 구입 시 특히 주의해야 한다.)

3.수입 낚시카약, 피싱카약 구입 시, 약 90% 이상이 중국산인것으로 알려졌다. 마치 호주나 일본 캐나다산 인양 브랜드를 도용해 판매하고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있기 때문에 구입할 때 원산지와 브랜드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낚시카약 구입 시, 무료상담과 안내하는 곳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카약을 제조하고 있는 주)클럽요티(http://clubyachtie.com) 1544-6438 로 문의하면 모든 것을 무료로 안내해주며, 또한 직접 공장을 방문해서 제조과정을 확인하고 구입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요트피아 박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입력 2016.05.25  11:24:12
© 요트피아(http://www.yachtp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11층 1108호  |  등록번호: 서울 아03968  |  등록일자: 2015년 11월 5일
대표전화 : 02-711-0257  |  팩스 : 02)718-0256  |  이메일 : yachtpia@yachtpia.com  |  대표 : 유연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연수
기업은행 600-025977-04-013 유연수
요트피아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YACHTP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