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전문미디어 요트피아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우디와 니모 보러 DDP로 가자!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DDP에서 개최 中.. 동심 느껴볼까
승인 2017.04.18  12:24:11
요트피아 허연 기자  |  yeon5853@naver.com
   
▲ 픽사 타임라인 앞에서 관람중인 시민들.

픽사가 제작한 영화가 시작될 때, 조그마한 스탠드가 팡팡 뛰어오르는 장면은 누구든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어렸을 적 향수를 불러일으켰던 '토이 스토리(1995)'와 '벅스 라이프(1998)' 부터 제일 최근작인 '도리를 찾아서(2016)'까지. 모두 '픽사(PIXAR)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작품이다.

그동안 어른들에겐 동심을, 아이들에겐 꿈과 희망, 교훈 등을 선물했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가 30주년을 맞아 서울에 특별전으로 찾아왔다. 4월 15일(토)부터 8월 8일(화)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이 그 주인공이다.

픽사의 역사는 1986년, 존 라세터와 에드 캣멀, 스티브 잡스가 협력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하며 시작되었다. "예술은 과학 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과학 기술은 예술에 영감을 불어넣는다"라는 픽사-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존 라세터(John Lasseter)'의 말처럼, 픽사는 그동안 환상적인 캐릭터와 스토리, 그들이 살아 숨쉬는 멋진 세계를 창조해내며 전 세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픽사의 초기 단편 영화에서부터,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업', '인사이드 아웃', '도리를 찾아서' 등에 이르는 예술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어느 영화나 아무렇게 만들어지지 않듯이, 픽사도 여러 예술 작업을 거쳐야 아름다운 작품이 탄생한다. 특별전에서는 픽사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영화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핸드 드로잉, 파스텔 스케치, 페인팅, 조각 등을 통해 보여준다.

   
▲ 전시가 끝나면 다양한 픽사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샵.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영화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 가지 요소는 '캐릭터', '스토리', '월드'다. 특별전에서는 픽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 세 가지 요소가 어떻게 창조되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주 다양한 버전으로 각 영화 속 캐릭터들의 모습을 완성해나가는 과정, 오리지널 컨셉에서 각본이 짜여지고 전체적인 스토리가 구상되는 과정,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영화 속 세계를 만들어가는 과정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어린 자녀들도 보면 좋겠지만,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픽사의 영화들을 한눈에 담고 싶은 어른들에게 이 특별전을 추천한다. 오늘 18일 오후,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을 관람한 박주형(24) 씨는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픽사 영화들을 보며 자랐고 정말 좋아한다"며 "30주년을 맞아 특별한 전시를 통해서 그동안 몰랐던 신기한 제작과정과, 애니메이션을 봤던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오늘 특별전에는 어린아이들보다 어른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자녀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은 DDP에서 관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요트피아 허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입력 2017.04.18  12:24:11
© 요트피아(http://www.yachtp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11층 1108호  |  등록번호: 서울 아03968  |  등록일자: 2015년 11월 5일
대표전화 : 02-711-0257  |  팩스 : 02)718-0256  |  이메일 : yachtpia@yachtpia.com  |  대표 : 유연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연수
기업은행 600-025977-04-013 유연수
요트피아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YACHTP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