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전문미디어 요트피아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도심 속 여름휴가.."여름보양식은 양다리구이와 함께"
승인 2017.08.04  12:17:39
요트피아 백영환 기자  |  valhae01@naver.com

여름 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도심 도로가 느슨해졌다.

또한 말복이 얼마 남지 않으면서 휴가와 더불어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이나 장어구이 등이 자리 잡았으나 식도락가들은 휴가를 가는 대신 새로운 보양식을 찾으면서 도심 속 여름휴가를 즐기며 여름을 나고 있다.

당사 기자인 김형일 기자는 휴가 대신 서울 맛집투어로 휴가를 즐기기로 하고 복날에 많이 먹는 삼계탕과 장어요리를 대신할 수 있는 식도락 투어를 시작하면서 본지에 소식을 알려왔다.

   
▲ 동대문에 위치한 '훠타이양'에서 맛볼 수 있는 양고기.

김형일 기자는 "동대문 맛집 중 양꼬치와 양다리구이가 유명한 '훠타이양'이라는 양고기 전문점을 방문했다"며 "참숯으로 구운 양다리구이와 양꼬치구이는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맛있고 보양식으로 으뜸이다"고 전했다.

분초강목과 동의보감 문헌에 따르면,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며 오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아울러 당뇨와 술 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양기부족, 질병에 대한 면역력 향상,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다.

특히 양고기는 일종의 항암물질(CLA)이 함유되어 있으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감소시켜 피부암, 결장암, 유방암에 현저한 효과가 있다고 전하고 있다.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수술후에 의사들이 권하는 음식이기도 하며, 육질이 부드러워 노인과 어린이가 먹기에도 좋다.

   
▲ 육질이 부드러워 노인과 어린이가 먹기에도 좋은 양고기.

양고기는 아미노산 함유량이 소,돼지고기보다 높고 풍부한 비타민과 칼슘, 인, 철 등 광물질이 기타육류보다 풍부하여 인체에 이롭다. 겨울은 물론 여름철에도 양고기를 자주 섭취하면 몸의 습한 기운을 다스려 추위를 막아주고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

인삼은 기를 보하고, 양고기는 형체를 보한다고 한다. 양기를 튼튼하게 하여 정(精)과 혈(血)을 보하며,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땀구멍을 치밀하게 하여 찬바람을 막아준다.

또한 중초와 하초를 따뜻하게 한다. 따라서 정기가 허하고 속이 찬 체질이나 추위를 타며 찬 것을 싫어하거나 산후에 허약할 때, 몸이 여위고 약해졌을때, 노년에 체력이 쇠약해졌을 때 및 여름철에 보양식품으로 식용하면 좋다 라고 기술하고 있다.

휴가시즌이 본격도래되었다. 도심에서 여름 보양식인 양꼬치구이와 양다리구이를 즐기면서 여름 휴가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기사]

[인기기사]

요트피아 백영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입력 2017.08.04  12:17:39
© 요트피아(http://www.yachtp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요트피아  |  등록번호: 서울 아03968  |  등록일자: 2015년 11월 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유연수  |  주소: 서울시 마포구 큰우물로 75, 11층 1108호
발행일자: 2011년 3월 31일  |  대표번호: 02-711-0257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주희
기업은행 600-025977-04-013 유연수
요트피아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YACHTPIA. All rights reserved.